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 종로 '해외 전자상거래 구매대행(네이버스마트스토어)6주교육 수강후기

by 달리는토끼 2024. 10. 21.

수강신청이유

종로에 있는 이젠아카데미에서 해외 구매대행 수업을 받았어요
우연히 유튜브로 해외구매대행에 대해 알게 되었고 유튜브 따라 하는 걸로는 한계가 있어서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젠컴퓨터학원

수강료 /  찾아가는 방법

내일 배움 카드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내일 배움 카드 없으면 만드세요~ 수강료 지원받아서 저렴하게 수업들을 수 있어요!

이젠아카데미 종로점은 종로1가역 올리브영건물에 있어요. 큰 간판이 없어서 찾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올리브영만 찾으세요 ㅋㅋ

첫날 안내받은 6층으로 올라갔더니
치과가 보여서 잘못온건가 했어요 ㅋㅋ
엘베 내려서 왼쪽 보니까 학원이 보이더라고요

생각했던 학원보다는 좀 더 노후되었더라고요
건물자체가 리모델링이 필요할 듯...

해외 구매대행 수업 6주차 과정 (일요일)

제가 들은 수업은

해외 전자상거래 구매대행(네이버 스마트 스토어팜) 일요일반 6회 차 수업입니다

10시~17시 10분까지 일요일마다 6주 동안 수업했어요 

중간에 점심시간 40분 있고요!

39시간/6일 과정이었습니다. 

주말 하루를 써야 하는 수업이었지만 새로운 내용 배우며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배우는 거라 시간 가는 줄 몰랐고 벌써 6주가 끝났네요.. 

참고로 구매대행은 해외 물건을 국내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방법이고 위탁판매는 국내물건을 국내소비자에게 판매한다는 것에 있어서 차이가 있어요.

둘 다 재고가 쌓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강등록하면 교재는 무료입니다!!
아래 교재를 주시는데 책으로는 수업 안 해요
강의 중간에 참고할 부위를 책에서 찾아서 알려주는 정도?
책도 발간한 지 오래되지 않았는데 책 내용 중에 바뀐 부분이 많다고 하셨어요
참고로 강사님이 쓰신 책은 아닙니다 ㅋㅋㅋ

책은 나중에 저 혼자 하다가 막히는 부분 있을 때 찾아볼 때 사용하려고요ㅋㅋ

수강생들은 저처럼 처음시작하는 사람들과 몇 번 팔아본 사람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있었고 연령대도 20대로 보이는 사람들부터 50대로 보이는 사람들까지 다양하게 있었어요

수업 내용

처음 시작하는 사람의 눈높이에 맞춰 사업자등록증 발급하는 방법부터 

중국, 일본, 미국 배송대행지 가입하기

타오바오, 라쿠텐, 아마존 회원가입하는 방법을 전반부에 배웠어요. 

쇼핑몰 사이트 회원가입하는 방법까지 알려줘야 하나? 싶지만

외국사이트고 특히 타오바오는 회원가입하다가 계정 막히고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선생님 도움받아서 회원가입해서 한 번에 회원가입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물건 주문이 들어오면 발주 넣고 해외에서 한국으로 택배 신청하는 과정까지 나라별로 알려주셨습니다.

후반부에는 네이버광고세팅하는 방법들을 배웠어요.

광고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셨어요! 돈을 벌기 위해선 돈을 투자해야 하나 봐요 ㅠㅠ 돈 없으면 쿠팡알바라도 해서 광고 돌려야 한데요

그리고 중간중간 강사님의 사업 노하우? 같은 것들도 알려주셔서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AI프로그램, 이미지 편집하는 프로그램 사용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셨어요. 세상 많이 좋아졌더라고요 ㅋㅋㅋ 편집기술, 포토샵 사용 못해도 간단하게 다 고쳐주고 만들어주더라고요 

6주 차까지 수업이 다 끝났는데..

저는 아직 한 개도 못 팔아봤어요 ㅋㅋㅋㅋ 제품 한개 찾아서 등록하는 것도 아직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ㅠㅠ그리고 최근에 바빠서 시간투자를 못했더니.. 업로드한 제품도 몇 개 없고.. 광고도 안 돌렸으니깐 팔기 힘들겠죠 ㅠㅠ 

이제 다시 힘내서 해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