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행사로 예약한 중국남방항공 예약조회 및 좌석지정

by 달리는토끼 2024. 7. 30.

이번 여름휴가로 동생이랑 코타키나발루 가기로 계획했어요

제가 가능한 날과 동생이 가능한 날을 맞추다 보니 완전 극극성수기에 휴가를 잡게 되었고 ㅠㅠ 미리 계획한 휴가가 아니어서 비행기값이 너~무 비쌌어요... 이돈주고 안 가도 되는데 배꼽으로 돈 내고 가려니까 후덜 거리고... 백수인데 돈 많이 쓰기도 ㅠㅠ 그래서 중국남방항공 타고 경유해서 가는 루트로 예약했고 중국남방항공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것보다 마이트립에서 예약하는 게 더 저렴해서 마이트립에서 예약했어요. (마이리얼트립 아닙니다~)

비행기 예약할 때 좌석지정하면 추가금 들죠~ 그래서 좌석지정은 예약당시에 안 했어요 

이전에 여행 다닐 때 좌석지정 미리 안 해도 공항에서 체크인할 때 일행은 연달아서 자리해 주던데, 요즘은 다 온라인으로 체크인하고 오나 봐요. 미리미리. 몰랐어 ㅋㅋㅋ 그래서 신행 갈 때 신랑이랑 따로 앉아가는 일이 발생해서 이번 여행에서는 미리 좌석지정을 해봤어요 

중국남방항공 홈페이지에서 좌석지정하면 무료로 할 수 있어요 

좌석지정은 마이트립에서 하지 말고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하기 

 

중국남방항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서비스 - 좌석배정&체크인하면 예약번호와 메일주소 넣고 로그인할 수 있게 뜨는 것 같기도 한데 전 그게 안되더라고요? 바로 로그인 창이 떠서 회원가입을 했어요 

중국남방항공 회원가입

영문 성

영문 이름

여권번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핸드폰 OR 이메일) 전 이메일로 선택!

그럼 이메일로 인증번호 가게 인증 눌러주고 메일 열어서 인증번호 날아온 거 입력 후 

약관동의 후 가입하기 눌러주세요(마케팅 정보 받고 싶습니다 이건 체크 해제해도 되더라고요)

중국남방항공 회원번호

중국남방항공 로그인 비밀번호 확인하기

회원가입 후 회원번호는 바로 뜨는데 회원가입할 때 비밀번호 입력 안 했죠? 그런데 로그인할 때 비밀번호 넣으라고 뜹니다.

비밀번호는 회원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에 와있을 거예요. 아마 바로 확인 안 될 수도 있어요. 그럼 스팸메일함 보세요. 왜 스팸으로 자동으로 들어가는 건지 모르겠지만 저도스팸메일함에 와있더라고요

중국남방항공 비밀번호

스팸메일 열어서 확인 후 PIN 번호를 로그인 시 비밀번호에 입력해 주세요

 

중국남방항공 무료 좌석지정하기 

로그인 후 온라인 서비스 - 좌석배정 & 체크인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창이 떠요! 드디어 이 창이 떴어요 

중국남방항공 좌석배정

 

마이트립에서 항공사참조번호 6자리 확인 후 첫 번째 칸에 넣고 영문 성, 이름 넣어주세요

마이트립

아래 사진처럼 나의 예약정보를 쭉 조회할 수 있어요. 저는 환승이라 비행 편이 여러 개가 떴는데 전부다 좌석선택 가능했습니다. 좌석선택&탑승 수속 눌러주세요 

나의 티켓 여정 구간 확인 후 좌석 선택해 주면 되는데 우측에 보면 색깔별로 어떤 자리인지 표시되어 있어요. 무료 자리로 예약할 거니까 하늘색으로만 골라서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같이 예약한 일행도 한 번에 선택 가능합니다.

항공사 참조번호에 일행도 한 번에 예약한 참조번호여서 그런지 같이 뜨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에 2명 자리 선택 가능했어요!! 

남방항공 자리 지정

하늘색 자리 선택 후 아래 성명, 핸드폰 번호 +82 0000000 넣고 멜주소 넣고 넣을 거 넣고 다음 누르면 자리 선택 완료입니다. 한번 선택 후 다른 자리로 바꾸고 싶다? 가능합니다!

다시 이전 창에서 좌석선택 누르면 변경할 수 있더라고요!

댓글